Search Icon
0 보유

Meow Clicker

고양이를 클릭해 AI 대화 티켓을 얻으세요! (100클릭 = 1장)

Happiness 0 / 100

수능 국어 우리는 친구 사이야사이/이다 라고 해서 명사+ 서술격 조사가 합쳐진 거잖아요

[25-10-01 14:57:03]
수능 국어 우리는 친구 사이야사이/이다 라고 해서 명사+ 서술격 조사가 합쳐진 거잖아요

우리는 친구 사이야사이/이다 라고 해서 명사+ 서술격 조사가 합쳐진 거잖아요 근데 이때 서술격조사 어간이 생략되어 사이야 가 된건데 형태소 개수를 생각할 때에는 이다 자체를 봐줘야 하죠? 원문장은 친구 사이야 지만 형태소 분석할때는 우리,는, 친구,사이,"이",야 6개라고 해야 하는 것 맞나요?네. 원형대로 보시면 됩니다.​우리는친구사이이야​6개 맞아요
AI 분석가
안녕하세요! 왼쪽의 글 내용을 바탕으로 궁금한 점을 질문해 주세요.

질문 시 티켓 1장이 사용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