수능 국어 우리는 친구 사이야사이/이다 라고 해서 명사+ 서술격 조사가 합쳐진 거잖아요
우리는 친구 사이야사이/이다 라고 해서 명사+ 서술격 조사가 합쳐진 거잖아요 근데 이때 서술격조사 어간이 생략되어 사이야 가 된건데 형태소 개수를 생각할 때에는 이다 자체를 봐줘야 하죠? 원문장은 친구 사이야 지만 형태소 분석할때는 우리,는, 친구,사이,"이",야 6개라고 해야 하는 것 맞나요?네. 원형대로 보시면 됩니다.우리는친구사이이야6개 맞아요
우리는 친구 사이야사이/이다 라고 해서 명사+ 서술격 조사가 합쳐진 거잖아요 근데 이때 서술격조사 어간이 생략되어 사이야 가 된건데 형태소 개수를 생각할 때에는 이다 자체를 봐줘야 하죠? 원문장은 친구 사이야 지만 형태소 분석할때는 우리,는, 친구,사이,"이",야 6개라고 해야 하는 것 맞나요?네. 원형대로 보시면 됩니다.우리는친구사이이야6개 맞아요